한정 아츠밍을 향한 미지의(?) 여정! 데레스테


지난 달 말일 부로 한정 아츠밍 및 유미 2차 한정이 포함된 가챠가 시작이 되었죠.
그런 고로, 한정 기간의 10일 동안은 쭈욱 연금만 돌림으로써 혹시나 생길 일에 대비한 스타 샤인을 축적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8월 9일 부로, 제가 가지고 있는 쥬엘을 모두 털어 한정 아츠밍을 얻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되었죠.

가챠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제가 갖고 있던 무상 쥬엘은 도합 57900개로, 이는 231연을 진행할 수 있는 양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당장 동원할 수 있는 유상 쥬엘의 양은 5340개였죠.
원래는 얼마가 들어갈 지 알 수 없는 단순 가챠에 돈을 투자하지는 말자는 주의였는데, 이번엔 한정 아츠밍인지라 조금 얘기가 달려졌습니다.
무상 쥬엘로 못 뽑으면, 천장 뚫거나 그 전에 아츠밍이 나올 때까지 돈을 써서라도 가챠를 이을 수밖에 없어요.
다른 애캐는 1년을 기다릴 수 있지만, 아츠밍을 복각까지 1년 기다리는 건 저로서는 무지하게 가혹한 지라...
(게다가 그 땐 그 때대로 중간에 쥬엘을 털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말이죠)
한정 사치코를 뽑느라 쥬엘을 꽤 많이 탕진하는 바람에 무상 쥬엘로 확정 천장을 찍을 수 없다는 게 상당히 뼈아프군요...
근데 한 편으로는 대단하기도 하네요. 사치코 복각 데려왔을 때 39000 쥬엘을 남겨 두었을 텐데, 1달 조금 넘는 사이에 18000 쥬엘을 더 벌었다는 소리니깐 말이죠.

그러면, 각오를 가다듬었으니 가챠를 시작하도록 하죠. 이번 가챠에서 제가 보게 될 것은 3가지입니다.

  1. 큰 손해 없이 한정 아츠밍을 데려올 수 있을 것인가
  2. 아츠밍이 들어오기 전에 유미가 나옴으로써 2종의 한정 SSR을 모두 취할 수 있을까
  3. 한정 SR인 카나코는 몇 성을 달 수 있을까
그런 한 편, 천장 라인업에 무츠미가 있던 지난 사치코 복각 때와는 달리, 이번엔 천장 라인업에 딱히 구미가 당기는 캐릭터가 없더군요.
하지만, 뭐 큰 상관은 없을 테죠. 지난 번이랑 달리 이번엔 천장을 찍는다는 것 자체가 실제의 금전적인 부담이 되니깐요.

이런 식으로 서론은 대충 끝을 맺도록 하고, 1라운드부터 찬찬히 진행해 봅시다.




Round 1.

별 소득 없이 9R 1SR로 등장한 첫번째 라운드.



하지만 으헿 통상 SR이 나왔으니, 영 소득이 없다고 볼 수만은 없겠네요.


전체 결과. 9R 1SR이니만큼, 그 외에는 딱히 특기할 만한 사항은 없습니다.



Round 2.

이번엔 3SR이로군요. 하지만 SSR이 목적인데 SSR이 없습니다.



그래도 일단은 한정 카나코가 등장하면서, 평이한 진행은 보여주고 있네요.


전체 결과. 한정 카나코 외에는 딱히 소득이라 할 만한 게 없었습니다.



Round 3.


역시 딱히 소득이랄랄 게 없었던 3라운드. 다만, 카나코의 별이 2개 늘어서 3성이 되기는 했군요.



Round 4.


9R 1SR로 역시 무어라 할 만한 사항은 없었던 4라운드. 그나저나 SSR 정말 안 나오네요...
New로 등장한 건, 태양만세인가요.



Round 5.

역시 큰 기대 없이 7R 3SR.


그리고 마주한 토모의 2차 SR! 똘망똘망한 눈에 트윈테일 머리 스타일이 정말 귀엽네요! 누가 얘를 19살로 봐



전체 결과. 나머지는 모두 중복입니다.



Round 6.

흰봉투여서 절망하던 찰나, 흰봉투가 무늬봉투로 변하는 기적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저로서는 별 일 없었던 결말. 시작부터 좋을 수는 없다지만 드디어 등장한 SSR인데 아깝네요... ㅠㅠ




Round 7.


7라운드에서는 SSR은 없었지만, 아오이가 중복으로 들어옵니다.
애캐의 함대화는 이렇게 착실히 진행되고 있군요.


역시 전체 결과. 그 외에 특기할 만한 사항은 없습니다.



Round 8.


역시 별 건 없었고, 카나코의 스타 랭크가 4성이 되었다는 소식만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Round 9.


역시 별 건 없었고, 카나코의 스타 랭크가 5성이 되었다는 소식만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동어반복인 것 같지만 넘어가죠.




Round 10.


다시 한 번 별안간 흰 봉투가 무늬봉투로 변하는 기적!

그리고 거기서 목도한 것은 8R 1SR 1SSR!












그리고 저는 히나 선생을 보았습니다. 일단 원하는 한정은 아니지만 통상 SSR이 하나 추가가 되었군요.


그리고 거기에 더해 야스하의 1차 통상 SR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 결과를 보면 이런 식이죠.

이 시점에서 소속 아이돌 칸이 가득 찼기 때문에, 저는 여기서 잠시 가챠를 중단하고 아이돌 칸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레어는 스타 레슨을 먼저 시킨 뒤 일부는 새로 얻은 SR 특기작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기숙사에 보내고.
SSR인 히나의 경우에는 기숙사에 있던 지난 사치코 복각 때 얻은 한정 아이 SR을 꺼내서 특기작에 사용하는 등의...

이 지점에서의 결과를 대강 조합하면

* SSR: 아라키 히나
* SR: 카미야 나오, 미무라 카나코(한), 후지이 토모(2), 슈토 아오이(함), 오카자키 야스하(1)

정도가 되겠군요. 100연 동안 SSR 1장에 SR 5장 획득이라... 근데 따지고 보면 이 정도가 보통 수준이긴 하네요.

자, 그렇게 정리가 끝났으면 계속 가챠를 이어 가야겠죠.




Round 11.


역시나 시작은 조용하네요. 딱히 할 말은 없습니다. 그런데...










Round 12.


2SSR 3SR이 등장하는 대박이 터졌습니다!


과연 무엇이 나왔을지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자 열어 봅시다!




























오오오오오오오! 유미 획득이다아아아아앗!


한정 아츠미를 얻기 전에 한정 유미가 등장해서 2종의 한정을 모두 얻기를 바라는 마음이 내심 있었는데, 이걸 성공시키네요!
특기가 스파클이라 현재의 제 사정으로는 사용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기는 한데, 현재 패션 스코어 덱에는 콤보 요원이 없어 12% 콤보 보너스가 들어가 있는 상황이니만큼, 올라운드가 없어도 현재는 확실하게 스코어덱에서 이득을 볼 수는 있는 상태입니다.
훗날 사나 SSR을 스카웃하게 되면 더 큰 이득을 기대할 수 있게 되겠죠.

그러면, 유미를 획득한 이야기는 이 정도로 해 두기로 하고, SSR이 1장 더 있었댔죠? 혹시 아츠밍일까요?
기대를 가득 품고 열어봤더니...
















오오! 오오오! 오오오오오! 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










오오오오오오오오오............................

통상 중복이 나와 버리네요. 하지만 이건 함대로 쓸 수 있는 범위가 커진다는 의미가 되니까, 좋게 생각하기로 하죠.



그 외에는 SR을 아예 갖고 있지 않던 세이카의 통상 SR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 결과. 이브는 또 나왔네요, ㄷㄷ...



Round 13.


또다시 무늬 봉투가 제 앞에 등장하여 저를 기대하게 만들었는데요!






하지만 결과는 미유 1장, 아야카 1장. 아쉽게 되었네요.



Round 14.


이번엔 SSR은 없었고, 대신 세이카와 마찬가지로 SR이 없었던 호나미의 SR을 얻었습니다.


역시 전체 결과. 그 외엔 딱히 할 이야기는 없습니다.



Round 15.

다시 1SSR이 나와 저를 기대하게 만들었지만...





결과는 히로미 중복. 히로미는 스타 랭크작으로 보내서 메모리얼 2~4를 뚫었습니다.



Round 16.


딱히 이야기할 점은 없었던 16라운드였습니다.
이후 17라운드는 스샷 찍는 걸 까먹어서 생략이 되었는데, 확업 통상인 치아키가 나왔습니다.



Round 18.


한 편, 그 다음 라운드에서는 울면서 귀신의 집을 나오는 타마미의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너 진짜 쿨 맞냐. 그냥 큐트로 가라


하지만 그 뿐. 전체 결과도 1SR 9R이었네요.



Round 19.


이번엔 아이코 SR을 얻었습니다.
아이코의 경우에는 리스트에 여태 추가를 하지 않은 아이돌이었는데, 며칠 전에 본 게 있었던 데다 유미를 넣었는데 아이코를 빼는 건 좀 아닌가 싶어서 이 시점에서 아이코도 수용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달에 스카웃 티켓 써서 이벤트 카드 2장도 가지고 와야 겠네요. 이번 달 스카웃 티켓은 노리코 뽑는 데 써야 하니...



Round 20~22.


이 30연을 진행하는 동안 얻은 게 딱히 없어서 그냥 한꺼번에 묶어서 씁니다.
이 쯤 되면 슬슬 답답해지죠. 무상 쥬엘은 슬슬 바닥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아츠밍은 나올 기미조차 보이지 않고...
여기까지 끝을 냈을 때 무상 쥬엘로 더 이상 진행할 수 있는 가챠 수는 11회 뿐이었습니다.
다시 말해, 이제 사실상 실제로 돈에 손을 대야 하는 상황에 처해버리고 만 것이죠.

그 외엔 카나코의 스타 랭크가 6이 되었군요.

역시 이 시점에서 소속 아이돌 칸이 가득 찼기 때문에 다시 가챠를 중단하고 소속 아이돌 정리에 들어갔습니다.
한정 유미는 얻었지만, 한정 아츠밍은 얻지 못한 상황. 과연 이 상황을 타개해낼 수 있을 것인지...

그렇게 2차적인 아이돌 정리도 끝을 내고, 다음 라운드로 진격합니다. 다음 라운드는 무상 쥬엘로 진행할 수 있는 마지막 라운드!



Round 23.


니나가 나왔군요. 니나 통상 SR은 무적 특기인데, 패션에 무적이 없었던 터라 꽤나 반갑습니다.



근데 그럼 뭐해! 노SSR이잖아!!!


이후, 남은 무상 쥬엘로 단챠를 굴렸지만, 당연하게도 레어 한 장 나오고 끝이었습니다.
자. 이게 무엇을 의미할까요?



지금부터 실제 돈을 소모합니다.

이 가챠는 카페에서 친구들이 보고 있는 앞에서 공연히 진행되었고, 당연하게도
"클릭 한 번으로 3만원이 나간다고?! 데이터 하나에 패키지 게임 몇 개가 순식간에 나간드아아!"
같은 반응을 맛볼 수 있었죠. 하지만, 어쩔 수 있나요. 다른 애도 아니고 아츠밍이 걸려 있는데.....




Round 24 (유상 1라운드)

유상 쥬엘로는 의상을 구매할 수 있죠. SM 악곡 의상을 2500쥬엘에 구매하면 10연챠 티켓이 딸려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상 쥬엘은 그냥 쓰는 것보다 의상 구매 후 가챠에 사용하는 것이 제 상황에서는 당연히 이득이 됩니다.
그럼, 의상은 이미 하이파이나 발큐리아, YPT와 딥 스카이 블레이즈를 구매했고...
네. 일단 하루냥이 입을 수 있는 Snow Wings 의상을 구매하도록 하죠.

그리고 그렇게 얻은 10연챠 티켓으로 가챠를 굴린 결과!



앙대! 이거 진짜 돈 나가는 거란 말야앗! 아무것도 안 나오면 어떡해애애앳!


네, 이거 완전히 망했네요. 이제 수중에 있는 스타 쥬엘은 딱 10연챠를 할 만큼만이 남았고, 여기서도 실패하면 추가 과금을 해야 하죠.
카페에서 진행한 가챠 쇼는 중단하고, 집에 돌아가서 기프트 카드를 끊어 결제하는 일이 남은 것입니다.
그런 생각으로 잔뜩 긴장감을 품은 채 이어간 다음 라운드.



Round 25 (과금 2라운드)

이제 애캐가 포함된 의상은 모두 구매했군요. 무얼 구매하는 게 좋을까요... 그래요. 이번에 추가된 스윗치즈 의상을 사도록 하죠.
그리고 이렇게 얻은 10연챠 티켓으로 가챠를 진행하도록 합시다.
그랬더니...





2SSR 3SR이드아아아아앗!!!!!

자, SSR이 2장이 나왔는데, 어떤 카드가 나왔을까요.


















어어, 마키노 통상이네. 음, 있으면야 좋긴 하다만 지금은 이럴 때가 아닌데...
그래도 아직 포기하기엔 이릅니다. 아직 SSR이 하나 더 있으니깐요.
제발 나와야 한다 하는 바람을 담아 다음 SSR을 확인했더니...











































나왔드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251연, 연금 등을 모두 포함해서는 261연에 걸친 여정의 결과, 결국 제가 그토록 얻기를 원하던 한정 아츠밍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한정 사치코를 얻는 데에는 212연이 들어갔는데, 이보다도 더 많은 양이 들어갔네요.
사실, 저격 확률이 0.4%다 보니 천장을 안 뚫은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전체 결과. 3장의 SR은 모두 중복이네요. 그래도 어쨌든 이 정도에서 끝났으니 정말 다행입니다.

그럼 한정도 얻었으니....





아츠밍 파워로, 메르헨 체인지!!

지난 9월의 1단 변신에 이어 이제 2단 변신이 가능해 졌습니다!






그리고 새로 들어온 한정 아츠밍을 가지고 몇 장 찍어 보았습니다.
더 찍을 수도 있었지만 용량 압박 관계 상 이 정도까지만...
아무튼, 통상 아츠밍 의상의 경우에는 조금 무거워 보이는 인상이 있었는데, 한정 의상은 그보다 훨씬 가볍고 산뜻한 느낌이라 좋네요.
머리 장식도 개성 있고, 상큼하고, 예쁘게 잘 나왔고 말이죠!




그러고 나서 또 해야 할 일은... 한정 아츠밍을 리더로 지정해 놓고...


특기작을 해 놓는 일 정도겠군요.
그 다음엔 특훈도 시켜야 하는데, 지금은 라파 진행 중이라 센터에 한정 아츠밍을 넣어도 20%의 확률로만 한정 아츠밍이 나와 친애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특훈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듯 싶습니다.
거기에 친애도 MAX까지 하려면 더더욱 시간이 소요가 될 테고요.


그러면 이번 가챠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해 보도록 하죠.





지난 사치코 복각 때랑 달리, 이번 가챠는 전반적으로 "쿨의 역습"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함대용 중복 등의 요소를 제외하면, 큐트랑 패션에서는 SSR은 딱 픽업 1장씩만이 나왔고, SR도 각각 2종씩을 얻었을 뿐이지만, 쿨 타입에선 2SSR 5SR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원치 않는 SSR의 등장을 세어 봐도, 중복이었던 히로미를 제외하면 모두 쿨이었죠.

하지만, 그렇다고는 해도 큐트랑 패션에서 픽업 한정을 얻어 왔으니만큼 세 타입에서 모두 성능적인 혜택은 얻을 수 있게 되었는데





이제 큐트 스코어 덱은 상상도 못했던 더블 프린세스로 운용하게 됩니다. 후에 미치루 SSR, 더 나아가서는 페스 사치코까지 들어오면 좀 더 좋은 덱이 만들어 지겠네요.
한 편, 통상 유우키 칸은 여전히 하루런런 아츠밍으로 대체할 수 있는데, 안정성은 통상 유우키일 때가 약간 더 높지만, 최고 점수는 하루런런 아츠밍일 때가 조금 더 높은 모양입니다.
큰 차이는 없고 비슷하단 이야기가 되죠. SR 스파클은 안 그래도 올라운드가 있으면 위력이 상당했는데, 거기서 상향을 먹어서 이제는 다른 SSR과도 비교할 만한 수준이 되었네요.




쿨 타입의 경우, 그간 댄스 스코어 SSR이 없어서 보컬 특화인 아리스를 넣었는데, 마키노가 들어옴으로써 완전한 댄스덱으로 기능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콤보 요원이 없어서 이벤트 상위 슈코가 현역으로 뛰고 있는데, 무츠미 SSR을 얻게 되면 그 자리도 교체되어서 사실상 제 수준에서는 완성된 스코어덱을 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슈코 함대화도 그 때는 완화되겠죠
다만, 마키노는 아직 특기 레벨을 제대로 올리지 못한 관계로, 천천히 트레이너를 모아서 특기 레벨부터 올려 놔야 하는군요.
특훈 및 친애도 작은 기본이고 말이죠.




마지막으로 패션. SSR 스파클은 현 상황에서는 100% 라이프에서 기본적으로 14%의 콤보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기존에 사용했던 키미소바 아야메의 12%에 비하면 높은 수치인지라 스코어덱에 넣을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덱의 통상 사나에 SSR은 토모에 통상 SR 등의 힐카로 바꿔 넣을 수도 있는데, 그러면 위의 덱의 상황에 비해 점수가 약간 떨어지더군요.
그렇게 큰 차이는 아니었지만...
패션 덱의 경우 리스트 내에 댄스 특화 올라운드를 가진 아이돌이 패션에 없는 관계로 현 상황에서는 사나에 SSR을 사나 SSR로 바꾸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나저나 유미는 애캐에 들진 않는데, 어쩌다보니 상황이 잘 맞아 떨어져서 한정 컴플을 해 버렸네요, ㄷㄷ...
역시 이래서 사람은 줄을 잘 서고 봐야 하나 봅니다.








그리고 가챠를 마친 뒤. 그 많던 쥬엘은 이번 가챠의 여파로 모두 날아가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제 당장의 앞길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 오고 말았군요.
이번 달 재화는 분명이 아리스가 등장할 것 같은데, 이벤트를 달리기 위한 쥬엘을 수급할 수 있을까요.
스태약이 하루런런 때랑 달리 충분치 않기 때문에 분명히 그 때는 쥬엘런을 하게 될 텐데...
제가 가챠 쥬엘은 고사하고 이벤트 쥬엘까지 걱정해야 할 상황이 와 버렸네요.
뭐, 그래도 아직 기간은 어느 정도 남아 있으니 열심히 쥬엘이랑 스태약을 모으는 수밖에 없겠지만 말이죠.

그럼, 글이 너무 길어졌으니 한정 아츠밍에 대한 이야기는 일단 여기서 끊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1월 2018/08/10 15:12 # 답글

    아츠미 획득은 축하드립니다만 주얼 소모가 너무 아쉽네요ㅠㅠ
    싸부 좀만 빨리 나오시지 ㅠㅠㅠ
  • Cristia 2018/08/10 19:53 #

    그러게요... 설마했는데 있던 쥬엘을 다 털게 되다니... 너무 아쉽네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