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라이브 근황 + 한☆정 아츠밍! + 퍼레이드 시작 데레스테 플레이



우선 업데이트 다루기 전에 막간의 스마트 라이브 현황부터 이야기해 보죠.
지난 달에 하다가 안 되겠다 싶어 풀콤작을 포기했던 두 스마트 라이브 곡을 풀콤했습니다.
스마트 라이브에 새로 들어온 세 곡을 깨고 있으니까, 이전에 비해서 뭉친 슬라이드 중단점 직후의 플릭이 안 긁히는 문제가 확실히 개선이 되었더라구요.
그래서 이전에 포기했던 두 곡도 이번엔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가 위의 스샷입니다.

결과적으로, 이제 Trick에서 풀콤을 포기한 곡은 다시 트왈렛 하나만 남게 되었군요.


그리고 데레스테를 시작한지 400일이 지났다는 알림을 받기도 했죠!


그러면 업데이트 이야기로 화제 전환을 해서, 오늘 새로이 한정 SSR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네. 예상대로 아츠밍이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유미가 되었군요.
그런데 아츠밍이 유미보다 먼저 얼굴을 내비친 모습이 혹시...? 싶습니다.
자, 특기! 특기를 보자!











프, 프프, 프프프.... 프린세스드아아아아앗!!!!!!!


2차 한정이 프린세스를 가져간다는 이전의 경향을 깨고 과감하게 아츠밍에게 프린세스를 선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물론 지난 신부 가챠 때 1차 한정인 사나에가 프린을 받아간 전례가 있었지만, 이 때는 더블 프린세스를 주었단 말이죠.
그런데 이번엔 어째 1차 한정인 아츠밍이 프린세스를 받았고, 되려 2차 한정인 유미가 스파클을 받아 갔습니다.
물론, 스파클은 결국 오늘 부로 상향 공지가 올라왔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유미에게 큰 피해는 되지 않긴 했지만요.

주력 어필은 비쥬얼이로군요.
이전에 아츠밍의 프린세스를 외쳐 댔을 적에 보컬/댄스에 비해 비쥬얼 프린세스의 수가 적어 비쥬얼 프린세스를 외쳤던 일이 있었는데, 설마 이것까지 맞춰버릴 줄이야...

아무튼, 사이게 님. 이렇게 큰 뜻을 몰라뵙다니... 정말 죄송할 따름입니다!
지난 상반기 때만 해도 아츠밍의 데레스테 실장이 늦어지는 경향, 모바마스/데레스테 합동 총선으로 드러난(?) '유성우 우선주의' 등으로 아쉬움이나 불만이 꽤나 있었는데
막상 데레스테 실장이 이루어지고 나니 악곡 이벤트 상위에, 한정 SSR까지! 심지어 그 한정 SSR은 프린세스!
거기에 오네신 솔로까지 추가가 되었습니다!
어쩜 사이게 님은 제가 원하는 바만 골라서 이렇게 아츠밍에게 내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오네신 솔로의 추가는 이번 월말 한정 추가 아이돌 및 이벤트 보상 아이돌의 총 4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죠.
그래서 아츠밍의 오네신 솔로를 한 번 보았습니다.
목소리도 엄청나게 귀엽지만, 마지막 클로즈업에서 보여주는 표정이 정말 심쿵할 정도로 매력적이에요!


자, 그리하여 한정 아츠밍의 주력 어필이 비쥬얼인 것으로 판별이 났으니, 투자할 어필을 잡지 못해 남겨 두었던 포텐셜을 마저 찍어야 겠군요.





그럼 비쥬얼 어필에 포텐셜을 투자하고!



그러고 났더니 아츠밍 카드들의 어필이 위와 같이 변화했습니다.
노멀 아츠밍의 어필치는 10000을 돌파(!!!!!)했고, 주물주물 헌터 카드의 경우 14000을 넘을 기미를 보이지 않다가 이번에 드디어 14000을 넘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라파 상위라 수치가 낮은 이 카드도 이 정돈데, 악곡 이벤트 상위 카드인 HARURUNRUN 아츠밍은 더하죠. 아예 15000을 넘어버립니다!
그리고 아츠밍의 통상 SSR 어필치는 16800대로, 어필치 순위 2위인 라이라 SSR과 아리스 통상 SSR의 16400대 수치를 아득히 뛰어넘었죠.
쌓아놓기만 했던 포텐셜을 이렇게 다 투자해 버리니 정말 속이 시원하네요!



그럼 이번엔 이미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마녀 이미지일 것으로 추정되었는데, 그렇지 않군요.
원래라면 좋아하지 않았을 전형적인 여름 테마라고도 할 수 있을 테마입니다. 다만 제가 걱정하던 여름 수영복 이미지랑은 꽤 다릅니다.

특훈 전 이미지는, 수영복을 입고 섹시 길티 멤버들과 함께하는 모습입니다. (생각해보니 배경맨이 생긴 것도 저로서는 감회가 새롭네요. 무성우 SSR은 배경맨이 없으니 말이죠)
다만, 아츠밍을 보면 단순하게 최고봉을 향해 달려들려고 하는 모습이 아닙니다. 시즈쿠와 잘 어울리며, 빙수를 앞에 두고, 진심으로 행복해 보이는 함박웃음을 짓고 있는 게 인상적이네요.
서로 간의 경계를 깨고, 아츠밍이 그렇게나 바라던 사랑과 행복을 얻은 모습. 아츠밍에게 있어 이만큼 이상적인 결말이 있을까요?

한 편 특훈 후 이미지는, 스스로가 파르페가 되어 화보(?)를 찍는 듯한 모습입니다. 실제 사정은 카드를 얻어 봐야 알겠지만요.
깜찍하면서도 단정한 크리미한 붉은 빛 드레스, 카메라를 보며 짓는 은은한 미소. 만두머리와 별개로 양갈래로 살짝 땋아 놓은 머리. 모든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예 만두머리를 풀어버리고 확실한 이미지 체인지를 시도했다면 사이게 님을 정말로 신으로 추앙해 마지 않았을 테지만, 그래도 하트 딸기나 둥근 오렌지 장식이 달린 특이한 만두머리 장식이 이 아쉬움을 상쇄해 줍니다.
이건 반드시 얻어야 해! 이번 한정 아츠밍은 돈을 꼴아박아서라도 반드시 얻어내고 말 겁니다!

...일단 오늘 연금은 실패로 끝났지만요.





한 편, 이번에는 스파클의 개편과 함께 힐카 / 무적 카드 등의 라이프 개편이 이루어졌죠.




......106???

확인해 본 결과, 힐카라고 해서 포텐셜에 의한 라이프 증가가 다른 카드에 비해 더 크다거나 하진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네. 기본 라이프 통이 엄청나게 커졌어요. 아예 라이프 카드는 라이프에 특화시키는 방향으로 보내 버리는군요, ㄷㄷ...
이건 라이프 스파클을 단순 힐카랑 연계하는 건 어떠냐는 식으로 선택지를 주기 위함으로 보이기도 하네요.


라이프에 투자하지 않은 미치루의 통상 SR (이것 역시 힐카) 을 살펴보니, 라이프가 86이군요.
기존의 라이프 수치에서 2배로 뻥튀기를 한 듯하군요.

그 결과 라파에서는...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죠. 한정 사치코의 라파 어필치를 SR 라이라 씨가 뛰어 넘었습니다.




한 편, 라이프 상향의 영향과 라이프 포텐의 비중 감소의 영향으로, 타입이 안 맞을 경우 라이프 포텐 0이 라이프 포텐 10을 어느 정도 따라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라이라 씨는 어필에 투자한 포텐셜이 15고, 미치루는 22라는 차이가 있긴 하지만요.
원래 리더 자리에는 반드시 라이라를 세워 놓았는데, 큐트 곡에 한해서는 미치루를 세워놓는 것도 고려해볼 만 할 듯합니다.


그러면 이런 이야기들은 여기까지 해 두도록 하고, 퍼레이드가 시작된 이야기로 넘어가 보죠.







마법소녀 컨셉으로 등장한 슈가슈가밍의 퍼레이드!
특훈 후 이미지가 상당히 멋있습니다! 개별 카드 이미지로는 그냥 단순히 포즈를 잡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저렇게 이어서 보니 하트를 그리는 거였군요.
배경이 마법소녀 변신 장면 같은 배경이어서 호불호가 갈리는 듯한데, 저는 이 편이 포스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 편, 이벤트 곡은 여러 가지 의미로 기록을 갈아 치웠습니다.
일단 Pro 난이도에서만 해도 노트 수가 497개로, 오랫동안 깨지지 않았던 안키라의 495개 벽을 결국 깨 버렸구요.
Master 난이도의 경우 노트 수가 856개로, 종전 기록이었던 튤립 SP 버전의 855개를 다시 깼습니다.
심지어 마쁠은 최초로 난이도 31에 노트 수는 1000개를 넘겨버리는 대기록을 세우기에 이르죠.

다만, Master 난이도는 여전히 27인데, 28 난이도는 쥬크박스 곡이나 솔로곡으로만 한정하기로 암묵의 룰이 세워진 걸까요?
아무튼 저는 Master 난이도를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헌데, 정말로 패턴이 까다로워서 까딱 잘못하면 죽을 수도 있는 튤립 SP 버전과 달리, 이 곡은 그냥 노트 수만 많은 곡이네요.
뭐, 좀 틀리긴 했지만 풀콤을 못 칠 정도는 아닙니다. 그냥 딱 27에 적당하다는 느낌?
전반적으로는 칠 만한 패턴으로 나오는 와중에, 중간중간에 조금씩 채보를 처음 접하는 사람을 당황시키는 패턴이 나올 뿐이라서요.
아마 좀 연습해서 익숙해지면 풀콤 도전도 충분히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경쟁 이벤트가 아닌 퍼레이드의 경우, 관객 수 115만명에 프로듀스 레시피가 걸려 있다고 합니다.
원래 적당히 25000pt만 만들고 라파로 넘어가려 했는데, 관객 수 115만명도 만들어야 하겠네요.
라이라 씨도 이제 슬슬 어필치를 더 올려 놔야죠!


뭐, 근황 보고를 하자면 이런 식입니다.
그럼 이제 아츠밍의 생일이군요. 그럼 생일 축전 마무리를 하고 오도록 하겠습니다앗!

덧글

  • 1월 2018/08/01 08:38 # 답글

    싸부 한정 쓰알 출시 축하합니다!
    출시된건 좋지만 획득해야하는 어려운 문제가 남아있군요 ㅠㅠ
  • Cristia 2018/08/01 14:20 #

    감사합니다!
    지금 있는 쥬엘로 뽑을 수 있으면 좋겠네요. 연금 다 돌리고 마지막 날 되면 220연 정도는 무료 쥬엘로 충당할 수 있긴 하지만...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