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레스테 카드 번역: [SR] 로얄 걸 (무츠미) ☆데레 관련 번역들☆


1. 기본 대사

- 특훈 전

"후우... 후우... 대규모 LIVE라는 모험을 떠나기 위해선, 체력을 충분히 길러야 하니까... 그걸 위해서라면, 그 어떤 혹독한 트레이닝도 이겨 내 보이겠어요! 으으... 복근이 비명을!"

- 특훈 후

"장시간 계속되는 LIVE는 제게 있어선 대모험! 정말 힘든 일일 지도 모르겠지만, 이 승부에서 반드시 이겨 보이겠어요! 자, 출발할게요, 프로듀서 씨!"



2. 친애도 대사

- 친애도 50 달성 시

"아, 아직도 반밖에 안 됐다구요? 아직 목표로 한 횟수까진 멀었지만... 절대로 도중에 그만두거나 하진 않겠어요!
 포기... 포기는 하지 않겠지만....... 조금 쉬어도 될까요...?"

- 친애도 100 달성 시 (특훈 가능)

"98... 99... 100! 다, 다 했어요! 목표 달성이라구요! 프로듀서 씨 덕분이에요!"

"이만큼 열심히 트레이닝을 했으니, 분명 LIVE도 잘 소화할 수 있겠죠! 아아... 정말 두근거려요.
 빨리 새로운 세상에 발을 딛어보고 싶어라..."

"그럼 한 번 가 볼까! 읏... 어, 어라... 서, 설 수가 없어... 프로듀서 씨! 손을 빌려주지 않으시겠어요~?"

- 친애도 200 달성 시

"마지막까지, 어떻게 될 지 알 수 없는 것이야말로 모험이죠. 이 LIVE도,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날 지 알 수 없잖아요?
 눈을 딴 데도 돌릴 틈 같은 건 없을 거라구요!"

- 친애도 300 달성 시 (친애도 MAX)

"제가 즐겨 보던 모험 이야기들은 모두 해피 엔딩이었죠. 어떤 고난이나 상황에 빠져도, 헤쳐 나가는 게 주인공이잖아요?"

"하지만, 주인공이라도 혼자 힘으론 넘을 수 없는 벽이 있게 마련이죠.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동료의 힘..."

"분명 이 앞에도, 저를 위협하는 수많은 고난이 있을 거예요. 그러니까 프로듀서 씨, 앞으로도 제게 힘을 빌려 주세요!"



3. 홈 화면 대사

카드를 막론하고 공통으로 나오는 대사는 생략했습니다. "[N] 우지이에 무츠미" 편을 참조해 주세요.

- 특훈 전 (공통)


(장소는 레슨 룸입니다)

"의욕에 뒤지지 않도록, 실력도 따라갈 수 있게, 노력할 거예요!"
"두근거리는 느낌은 좋아하지만... 이런 두근거림은 좀... 으으, 힘들어라..."
"화려해 보이는 이야기의 주인공들도, 뒤에선 분명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을 터..."
"지금 흘리는 땀만큼 저는 더 강해질 수 있다고 믿어요!"

- 특훈 전 (화면 터치 시)

"스포츠 드링크 주시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다음은 줄넘기...? 여, 열심히 할게요... 하지만... 그 전에... 일단 쉴 시간을 주세요..."
"으으, 종일 운동했더니 온 몸이 떨리네요~ 앗, 으앗! 그렇게 쿡쿡 찌르시면 안 돼요!"
"아직도 더 해야 할 운동이 산더미 같네요... 이렇게나 근력이 부족했다니..."

- 특훈 전 (친애도 100 시 한정)

"이, 이 정도는 거뜬하다구요, 프로듀서 씨... 으앗!"
"이 시련을 넘어서, 다음에 있을 모험에 발을 디뎌 보겠어요!"

- 특훈 전 (친애도 100 + 화면 터치)

"으으... 점점 고통이... 프로듀서 씨, 발 좀 눌러 주시겠어요...?"
"프로듀서 씨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어라, 몇 번째였더라?"

- 특훈 후 (공통)


(장소는 LIVE 스테이지입니다)

"훈련의 성과를 지금, 이 무대에서 보여드리겠어요! 자아~♪"
"리스크가 있다 해도 시도해보지 않으면, 성과는 얻을 수 없는 법! 그러니... 최선을 다해서!"
"제가 이 LIVE의 주인공... 이 정도는 꿈꿀 수 있는 일이었네요."
"메이크업도 다 받았어요. 제게 있어선, 이것도 모험!"

- 특훈 후 (화면 터치 시)

"가슴 속에서 반짝이는 하트 에이스. 내 하트도 빛나고 있을까?"
"주사위의 눈은... 1. 음, 최고! 라고 생각하면 되겠죠?"
"포커 페이스는 다음에! 오늘의 저는 스마일 페이스랍니다!"
"이번 의상은 갬블러 풍...? 모험가의 일종, 인가요?"

- 특훈 후 (친애도 300 시 한정)

"다들 두근거릴 준비 되셨나요? 물론 프로듀서 씨도!"
"제게 돈을 걸어 보세요! 손해는 보지 않을 거라구요♪"

- 특훈 후 (친애도 300 + 화면 터치)

"저 너머에 보이는 눈부신 광경... 이건 말 그대로 보물의 산이에요!"
"기분 좋은 미소와 함께 윙크♪ 프로듀서 씨에게 닿아라!"



4. 룸 대사

룸 대사 역시 카드를 막론하고 공통으로 나오는 대사는 생략하겠습니다. "[N] 우지이에 무츠미" 편을 참조해 주세요.

- 특훈 전 (공통)


"운동 준비는 만전이에요!"
"트레이닝은 매일 빼먹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거로군요..."
"이 아픔... 분명 수많은 이름난 모험가들도 피해갈 수 없었을 이 고통... 그것은 근육통!"
"고생 끝에 먹는 밥은 정말 맛있어요. 성장할 수 있을라나...?"

- 특훈 전 (캐릭터 터치 시)

"윽....! 배에.... 고통이....!"
"오, 오늘은 덤벨인가요? 드, 들어올릴 수가 없어~"
"레슨을 위해서 새로 만들었어요. 이럴 때 입을 거라곤 학교 저지밖에 없어서..."
"꿈만 꾸는 걸로 끝나지 않고, 착실히 몸도 잘 가꾸어 나가야겠죠!"

- 특훈 전 (친애도 100 시 한정)

"단단하게 조일 수 있을 만한 게... 프로듀서 씨, 어떤가요?"
"오늘도 윗몸일으키기 열심히 하겠습니다! 프로듀서 씨도, 함께!"

- 특훈 전 (친애도 100 + 캐릭터 터치)

"지금이라면, 넘을 수 없을 것만 같던 벽도 넘을 수 있을 것만 같아요!"
"프로듀서 씨, 출발해 봐요! 준비는 다 되었으니!"

- 특훈 후 (공통)


"꿈꾸는 이 마음은, 언제나 이 가슴 속에 담아놓고..."
"모험을 떠난 뒤에도, 몸과 마음을 갈고 닦는 일은 빼놓을 수 없죠!"
"배, 배꼽이.. 하지만 복근 단련을 충분히 했으니까 괜찮을 거야... 괜찮을.... 거야....."
"꿈꾸는 사람이 아니라, 꿈을 이루는 사람이 되고 싶어... 아이돌이니까!"

- 특훈 후 (캐릭터 터치 시)

"그, 그렇게 쳐다보셔도 전 동요하지 않아요! 가, 강해졌으니까..."
"우후후, 아쉽지만 이 실크 햇 (이미지 상의 무츠미가 쓰고 있는 모자) 은 제대로 고정해 놨답니다!"
"전 보라색이 좋아요. 왠지 고급스럽단 느낌이 들어서... 조금... 섹시하다고나 할까요? 아하하..."
"밑장은 빼지 않아요! 언제나 정정당당히! 주인공이라면 마땅히 그래야죠!"

- 특훈 후 (친애도 300 시 한정)

"더욱 더 도전하고 싶어... 이 앞엔 훨씬 더 넓은 세계가 저를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프로듀서 씨를 이끌고 나가는 모험가... 아이돌을 향해!"

- 특훈 후 (친애도 300 + 캐릭터 터치)

"무츠미 룰렛~! 빙글빙글빙글... 너, 너무 시끄럽나?"
"승부를 걸어 보시겠어요, 프로듀서 씨? 음... 도둑잡기라든가?"



5. 에피소드 커뮤



"앗, 프로듀서 씨!

LIVE 전에 가볍게 자율 레슨 중이었어요.

옷 갈아입고 금방 갈 테니, 기다려 주세요."



"이전의 저는, 그저 꿈을 꿀 뿐인 여자아이였어요. 그걸 위해 무언가 노력하는 것도 없이,
 단지 재미있는 일이 생겼으면 좋겠는데, 하며 기다리기만 할 뿐이었죠."

"하지만, 생각만으론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았어요. 원한다면, 움직여야만 했죠.
 ...그것도 무작정 지르고 보는 게 아니라, 확실하게 목표 설정도 하고 준비도 철저히 해서요."

"모험을 하려면, 강한 힘과 마음이 필요해요. 그렇지도 않은데 달려드는 건, 그저 무모한 행동일 뿐이죠."

"프로듀서 씨와 함께 한 끊임없는 레슨 덕분에, 저는 장시간 노래하고 춤출 수 있는 체력을 얻을 수 있었어요! 게다가..."

"자신감도, 조금씩 채워나가기 시작했어요. 열심히 트레이닝을 해 온 저라면, 분명 이 큰 무대에도 도전할 수 있을 거라는...!"



"자아, 출발합니다! 프로듀서 씨!

몸도 마음도 한층 강해진 무츠미의 대모험, 시작해 볼까요♪"

──────────────────────────────────────────────────

SR 카드가 일반적인 모험가 이미지와는 관계 없는 카드여서 어떤 이야기가 나올까 하고 봤는데, 생각 외로 추가로 할 이야기가 없네요 ㄷㄷㄷ
전반적으로 이 카드를 관통하는 주제라면, 스스로 할 수 있는 노력들을 찾아 다니면서 성장했다, 는 점 정도?

그나저나 특훈 전의 저 레슨복은, 무츠미가 직접 만든 건가요? 솜씨 좋네요!
그리고, 이전에는 운동을 안 하다가 갑자기 혹독한 트레이닝을 하면서 느끼는 감정을 꽤 유머러스하게 표현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건... 수많은 이름난 모험가들도 틀림없이 겪었을 고통... 그것은 근육통!" 이라든가...

특훈 후 의상은 도박사 컨셉이라는 듯합니다. 어이, 미성년자한테 도박사 컨셉이라니, 그거 괜찮은 거냐.
일단 모바마스에서는 아이돌 로얄 이벤트에서 등장했으며, 진짜 도박사 출신인 레나와 치나츠랑 함께 엮여 있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무츠미는 이 도박사를 "모험가의 일종"인가 하며 자신의 감상을 이야기하는데...


그... 그래요. 모험가라면 모험가겠죠.... 네.
카드와 주사위가 함께하는 모험의 세계!
하지만 무츠미는 이 쪽으로는 그렇게 빠삭하진 않아 보이네요. 아는 카드 게임이 도둑잡기 정도라...

그런 한 편으로는 어른스러움을 동경하면서도, 배꼽이 다 드러나는 특훈 후 복장을 입고 부끄러워하는 일면을 보이기도 합니다.
생각해 보면 일본인 캐릭터도 이럴 정도인데, 아랍인 캐릭터인 라이라 씨가 노출도 높은 의상을 입고도 태연해하는 건...

아무튼 다음으로 번역해야 할 건 SSR인가요... 하지만, 무츠미의 SSR을 얻을 때는 언제가 될 지 알 수 없네요.


핑백

  • Cristia Universe!!! : 신데마스 캐릭터별 번역 목록 2018-08-15 22:28:28 #

    ... . 우지이에 무츠미 * 데레스테 메모리얼 커뮤 1화 2화 3화 * 데레스테 카드 번역 [N] 우지이에 무츠미 [SR] 로얄 걸 (캐러밴 하위 보상) [SSR] 가슴 뛰는 어드벤처 (통상 발매) 2019.01 스카웃 예정 * 모바마스 이벤트 번역 아이 ... more

  • Cristia Universe!!! : 신데마스 캐릭터별 번역 목록 (모바일 대응) 2018-09-13 21:47:34 #

    ... 카더라. 4. 우지이에 무츠미* 데레스테 메모리얼 커뮤: 1화 2화 3화* 데레스테 카드 번역 [N] 우지이에 무츠미 [SR] 로얄 걸 (캐러밴 하위 보상) [SSR] 가슴 뛰는 어드벤처 (통상 발매) 미보유* 신데렐라 로드 커뮤 1) 호리 유코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