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고 보면, 싸부는 어떤 캐릭터와 엮여 왔을까요? ☆신데 캐릭터 이야기☆


우리 싸부가 드디어 성우를 받았죠!

지난 포스팅에도 언급을 했지만, 유성우 아이돌이 되면 받게 되는 메리트가 어마어마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악곡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유성우 아이돌의 수는 (하루와 싸부를 포함하면) 74명으로, 무성우 아이돌 109명에 비해 그 수가 적습니다.
그런 반면, 이벤트 보상 SR을 뿌리는 수는 유성우 4장, 무성우 2장으로, 유성우가 2배 많죠.
단순하게 생각해 봐도 유성우 아이돌이 무성우 아이돌에 비해 3배 유리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성우 아이돌은 이벤트 SR이 1장 있으면 다행인데 비해, 유성우에서는 이벤트 SR만 3장을 가진 캐릭터도 있을 정도입니다.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싸부도 그런 대상이 되었다, 그 말이죠.
다만, 유성우 아이돌이 보상으로 나오는 이벤트는 악곡 이벤트이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유닛이 구성되어야만 합니다.
그래서 아츠미는 모바마스에서 지금껏 어떤 유닛으로 등장해 왔는지, 꺼라위키에서 대충 검색을 해 봤습니다.

1. 하와이안 트윈 - 아츠미, 미우
2. 스위츠☆마운틴 - 노리코, 사토미, 아츠미
3. 습격! 데빌아츠미 - 아츠미, 키요라
4. 데빌&엔젤 아츠미 - 아츠미 x 2
5. 타이닌 키메라 - 미레이, 아츠미
6. 늑대 가족의 가슴 설렘 - 레이, 아츠미, 카이
7. 장난★소악마 - 아츠미, 치에, 나호
8. 프레시 비치 - 아츠미, 쿄코, 마이
9. 등산 탐험가 - 사리나, 아츠미, 나호
10. 아츠미의 산악구급대 - 아츠미, 키요라, 시즈쿠
11. 말랑말랑 마운틴 - 아츠미, 나호
12. 데빌리시 고딕 - 아츠미, 치에
13. 클라이머 클라이머 - 아츠미, 헬렌
14. 팝플☆팝 - 아츠미, 유리코, 유우
15. 쿼드라 퍼니셔 - 아츠미, 키요라, 아키, 나호, 마나미
16. 트로피컬 악단 - 아츠미, 소라, 칸나, 아키
17. 히나코와 아츠미의 망상월드 - 아츠미, 히나코
18. 사랑의 사자 ~러브 엔젤즈~ - 아츠미, 하트
19. 빨간두건 공연단 - 노노, 요시노, 아츠미
20. 울펜☆하트 - 카이, 아츠미
21. 러브유☆아이스☆마운틴 - 아츠미, 에미, 사토미

대강 이런 식으로 나온 적이 있다는군요.
아츠미 * 2가 눈에 띄는데, 모바마스 이벤트 템플릿이 어떻게 생겼는지는 대강 본 적은 있으니, 어떤 느낌일 지 상상이 갑니다 ㅋㅋㅋ
1인 2역으로도 등장한 적이 있다는 거군요.

여기서, 미안한 일이지만 데레스테 악곡 이벤트는 100% 유성우 아이돌로만 구성이 되므로, 유성우 아이돌로만 구성된 유닛을 추려보죠.

1. 타이닌 키메라 - 미레이, 아츠미
2. 데빌리시 고딕 - 아츠미, 치에
3. 사랑의 사자 ~러브 엔젤즈~ - 아츠미, 하트
4. 빨간두건 공연단 - 노노, 요시노, 아츠미

추려보니 4개 유닛이 남습니다.


우선 미레이랑 싸부인가요. 사실 미레이에 대해서는 리틀 중2병이다 외에는 아는 게 별로 없긴 하지만, 둘이 엮이면 왠지 소악마적인 느낌으로 혼파망이 될 것 같은 느낌은 드는군요.
미레이의 기존 이벤트 보상은 앤서 상위, 딱 하나입니다.
둘 다 큐트인 관계로 만일 이 둘로 나온다면 큐트 재화일 텐데, 둘 다 상위 보상을 1번씩 받은 적이 있으니, 누가 상위가 될 지는 꽤 팽팽하겠네요.


다음은 치에랑 싸부. 다만, 치에는 이미 이벤트 보상으로 3번이 나왔기 때문에 (캐러밴, 하이파이, YPT) 단순히 이벤트 참가라면 모를까, 보상으로 또 다시 나올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이 유닛은 딱 2명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니... 이 조합으로 나올 일은 없겠군요.


셋째로 하트랑 싸부. 이건 왠지 잘 상상이 안 가는 조합이군요, ㄷㄷㄷ...
더군다나 하트 같은 경우에는 나나랑 같이 나오기를 바라는 여론이 더 크기도 하구요.
뭐, 그래도 혹시나 나온다면 상황은 미레이랑 동일합니다. 둘 다 상위를 1번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심지어 둘 다 라파 출신!)


그리고 마지막은 빨간 모자 컨셉으로 싸부, 노노, 요시노!
이 조합으로 나오면, 컨셉도 확실하게 잡혀 있고 하니 데레스테 커뮤로도 꽤 재밌는 이야기 전개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된 조합과 달리 3인 조합에 3색 조합이니, 나오게 된다면 그루브로 나오겠네요. (재화에서 올타입 나오는 경우가 없진 않지만)
퍼레이드는 5인으로 나오는 게 기정사실화된 반면, 그루브는 지난 달에 3인으로 등장한 선례가 있으니까요.

물론,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유닛이 아니라면, 모바마스 이벤트에서 등장했던 유닛을 데레스테로 끌고 오기보다는 오리지널 유닛을 만들 가능성이 더 높긴 하겠죠.
실제로 악곡 이벤트의 경향을 보면

- 극초기에는 쥬얼리즈나 애니곡을 이벤트 곡으로 편성하는 경향이 있었고

- 4회 총선 곡부터, 모든 총선 곡은 데레스테 이벤트 악곡으로 나왔죠.

- 쥬얼리즈 곡이 모두 나온 이후에는, 재화 같은 경우 유명 유닛으로 데레스테 오리지널 곡을 주거나, 셀렉션 곡이 올라오기도 했죠.
(셀렉션 곡에서 여러 논란이 나오기도 했지만, 그건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논지가 아니므로...)
실제로, 러브레터 이후로는 셀렉션 곡 몇 곡이랑 가을 앨범의 할로윈 코드, 그리고 YPT를 제외하면 모두 데레스테 오리지널 곡만 나왔습니다.
오리지널 곡으로 등장했던 유닛은 PCS, 록 더 비트, 안키라, 포지패, 인디비, 섹시 길티, 멜로옐로, 다크일루미, 패밀리어 트윈, 트라프리...
이들 모두 최고의 인기를 갈구하는 유닛이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사람들 사이에선 딱 들으면 알 수 있을 정도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죠.
재화에서 싸부가 나오는 건 기대하지 말아야 겠군요 ㅠㅠ... 적어도 인지도가 쌓여서 이렇다할 교우 관계가 확정되기 전까진요.

- 반면, 그루브의 경우엔 거의 모든 유닛이 해당 이벤트를 통해 새로 구성된 유닛입니다. x주년 기념 곡도 그루브에서 나오구요.
LiPPS가 이렇게 시작되었다가 커다란 인기를 끌게 된 유닛이죠.

- 퍼레이드에선 제가 데레스테 시작한 이후로는 쭈욱 총선 곡만 나왔던지라 잘 인지를 못했지만, 찾아보니 여기도 그루브처럼 오리지널 유닛이 많이 나온 전적이 있네요.
앞으로 총선 곡은 반드시 퍼레이드를 통해 나올 것 같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본적인 부분은 그루브랑 동일할 듯 싶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그냥 그루브나 퍼레이드에 끼워줄 때까지 기다립시다.

그리고, 지금까지 주저리주저리 떠든 건 다 개인적인 뇌피셜에 불과할 따름이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싸부 상위 나오면 in 2000 갑니다.
(퍼레이드면 미션 올클리어, 포인트 4만점, 그리고 관객 수 200만명까지...)

그래도 그 동안 무성우로 있어왔다 보니 공식에서의 교우 관계를 잘 모르겠네요. 키요라가 대음수 최종병기다, 이브랑 그린란드 최고봉을 오를 뻔 했다 정도 외에는...
그러니, 이번엔 저 네 유닛이 등장한 이벤트 관련한 자료 정도는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